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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주식은 현재 저평가일까?

열심히 일하자 2022. 1. 20.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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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시가 총액이 현재 창출하고 있는 현금과 현재로 할인된 미래에 창출할 현금보다 적을 때 주식을 "저평가"라고 부릅니다. 상당히 간단한 공식이지만 미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많은 골칫거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정의를 사용하면 주식이 "가치" 버킷 또는 "성장" 버킷에 속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지불하는 가격과 그것이 창출할 미래 현금입니다.

이 분류에서 고성장 주식은 충분한 시간 범위가 있는 경우 저평가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성장주인 Unity Software ( NYSE:U ) 가 지금 저평가되어 있을까?

 

유니티(UNITY)란??

Unity는 다른 회사와 개발자가 실시간 3D 경험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입니다. 주요 비즈니스 라인은 비디오 게임을 지원하고 수익을 창출하지만 산업, 애니메이션, 건축 및 엔지니어링 산업에도 적용됩니다. 비즈니스에서 게임이 아닌 부분은 언젠가는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이 기사에서는 게임에만 집중할 것입니다.

게임 부문은 생성 및 운영의 두 부문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생성 세그먼트는 개발자가 게임을 더 쉽게 빌드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 엔진입니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코딩(실시간 업데이트 가능), 게임 내 음성 채팅, 멀티플레이어 게임, 매치메이킹과 같은 도구가 포함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스튜디오는 Unity 서비스를 사용하여 더 적은 수의 직원으로 게임을 한 단계 더 빠르게 발전시키는 데 비용을 지불합니다. Operate Solutions 도구는 게임 스튜디오가 게임으로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인앱 구매, 광고 및 사용자 확보가 포함됩니다. 

현재 성장은 굉장히 좋다.

2021년 11월, Unity는 9월로 끝나는 3개월 동안의 최신 분기별 수익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총수익은 2억 8,6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3% 증가했으며, 이는 경영진이 2021년 전체 가이던스를 40% 이상 성장하고 10억 8000만 달러의 매출로 올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분기에 Create Solutions는 8,3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4% 성장했으며 Operate Solutions는 1억 8,5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했습니다. 분명히 현재 이 비즈니스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은 게임 스튜디오가 콘텐츠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해 Unity를 사용함에 따라 Operate Solutions 부문입니다.

손익 계산서를 아래로 내리면 Unity는 3분기에 1억 2,680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기록하면서 여전히 수익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현금 흐름이 긍정적이어서 이번 분기에 3,420만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 또는 12%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을 발생시켰습니다. 이번 분기가 어떤 징후라면 Unity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많은 양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접근 가능한 시장에 대한 우려

Unity에 대한 한 가지 우려 사항은 처리 가능한 시장입니다. 모바일 게임(Unity의 핵심 시장)이 미국에서만 연간 지출이 200억 달러를 넘고 2025년에는 3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저와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Alphabet 의 Google Play 스토어에서는 Unity의 Operate Solutions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Unity가 수익 창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긴 활주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큰 스튜디오는 성공하기 위해 Unity의 도구가 필요 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Take-Two Interactive ( Zynga 인수 포함), Electronic Arts  Activision Blizzard는 모두 모바일 게임을 위한 사내 수익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Unity로 전환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스튜디오가 자체 플랫폼에서 게임을 빌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의 빠르게 성장하는 경쟁자인 Roblox 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연간 예약으로 20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Unity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긴 해도, Unity가 어썸 어스를 만든 팀과 같은 소규모 스튜디오를 위해 게임을 빌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장은 분명히 존재합니다.조만간 전체 게임 산업에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그렇다면 Unity는 저평가되어있을까?

Unity는 2021년에 10억 8000만~10억 8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340억 달러로 P/S는 31.5로 시장 평균의 거의 10배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Unity의 수익이 향후 10년 동안 일반 공기업보다 훨씬 빠르고 현금 흐름 마진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Unity가 이러한 기대를 능가할 수 있습니까? 애니메이션, 건축 및 산업재와 같은 다른 분야에도 기대면서 모바일 게임을 계속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수익을 창출한다면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그러나 현재 프리미엄 P/S 비율을 감안할 때 현재로서는 기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 때문에 유니티의 주가는 지난달 18% 하락했지만 현재는 저평가된 상태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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